Statements and Exceptions

지난달부터 MH.Net 스터디에 참가중인데 어쩌다 내 차례가 오는 바람에… Statement, Exception 에 대한 소개를 맡았다.
교재가 있긴 하지만 뭔가… 분량도 상당한데다 번역서비스? 외엔 따로 할게 없어 보여 순서는 교재를 따르고 상세화면은 거의 MSDN에서 발췌.

진행은 Exception 부분을 먼저하고 Statements는 MSDN의 예제 중심으로 훑으려다 C# Specification 문서에 잘 정리된 도표가 있어 그걸로 대체했다.

Spec 문서에 대해선 예전에 안재우님의 글을 보긴했지만 당시 리딩속도도 문제였고 이 직업에 그닥 미련이 없던 시절이라 그냥 지나쳤었다.
헌데 스터디 중간중간 이 글에 대한 기억이 한두개씩 터져나와 이왕 맨땅(M)에 헤딩(H) 하자는 스터디 이름에 걸맞게 개인적으로 조금씩 살펴보려한다. 🙂 근래들어 사용법만 배우는거 같은 느낌이 든 이유도 글에서도 지적하셨듯… 난 그동안 사용방법만을 익혀 사용하고 버리는 행위를 반복해왔던거 아닐까?

암튼 Exception은 Design Guidelines for Developing Class Libraries 에서도 한 꼭지를 담당할만큼 비중있는 부분이고 예측 가능 혹은 불가능한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기법이라   나 자신도 잘 사용하지 못하지만 그 중요성과 간단한 사용방법? 등을 알리고자 아래와 같이 Workflowy로 작성했다.

뭐… 어차피 교재 조금 해석하고 괜찮은 예제 찾아다닌게 전부였지만 약간의 반성? 과 스터디원들의 다양한 경험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요거에 이어서 유명한 오픈소스들에선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는지를 알아보고 싶다고 얘기했는데… 내입이 왜 그런 문장을 내뱉었는지는 나도 잘… :mrgreen:

C#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C Sharp (programming language) – 버전별 특징을 깔끔하게 정리 😉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