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 Gamification = VisualStudio Achievements?

동영상을 보면 뭔가 좀더 확실히 알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정말 제목에 충실한 비디오다.

암튼 Extension을 설치하고 Visual Studio를 키면 아래처럼 로그인하라는 창이 하나 뜨고 앞으로 VS에서 하는 모든 행위를 감시하며 점수를 주기위한 또 다른 기능이 돌기 시작한다.

아직 획득한게 없어서인지 죄다 무채색의 아이콘들이 즐비하지만
도구 > Achievements 에서 획득한 뱃지들을 확인할 수 있고

웹에서도 사용자가 획득한 뱃지들을 볼 수 있다. 당분간 foursquare처럼 SNS를 통한 자동 공유라던가 뭐 그런쪽으로 발전될듯

그래도 설치하니 5pt 획득할 수 있다 ㅎㅎㅎ   (이게 뭐라고 좋아하는거냐 😈

개인적으로 MS의 다음 작품은 Windwos8 , VS2012 , XBox 정도를 기대했었는데 뜬금없이 이런 재미난 기능이 나와버려 약간은 아마도 어쩌면 별로 인기 없을듯한 느낌이다. 사실 VS2008 이하 버전을 쓰는데도 수두룩하고 2010을 쓴다한들 Nuget, ExtensionManager들 안쓰는 사람이 훨씬 더 많지 않은가?

아직 개발툴에서 이런 게임화? 개념을 도입한 사례도 못봤고 과연 이러한 시도가 개발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모르겠지만 VisualStudio를 다시 만져보려는 요 시점에 이런 기능이 나왔다는건 무척이나 반갑게 느껴진다. 🙂

 

 


.net 개발자 뽑을때      300pt 미만 입사지원 금지       뭐 이럴수도…

 

 

마이크로 소프트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프로그램을 하면서 게임을 한다?
Visual Studio Achievements
Visual Studio Achievements Widget

Advertisement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