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2 WebMatrix

Helper는 Inline 형태로 쓰거나 Class,  DLL 을 불러다 사용할 수 있다.

Microsoft.Web.Helpers.dll 을 참조하면 다른 사이트에서도  facebook, twitter, chart, webgrid 등 기본 헬퍼들을 사용할 수 있다.
http://www.mikepope.com/blog/documents/WebHelpersAPI.html

MVC3 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더라도 ViewEngine을 Razor로 선택하면 기존에 만들어놨던 Custom Helper들을 사용할 수 있다.

VS2010으로 작업하다 게시하면 DB가 사용중이라며 중단돼버리니 WebMatrix를 통해 게시하는 편이 정신건강에 좋다고 한다.

사실 View 부분에 대해 별로 신경 쓰고 싶진 않지만 생각해보면 고객 혹은 디자이너를 포함한 사람들과 작업할때 가장 변경이 잦고 항상 예상보다 많은 작업시간을 필요로 한다.
올해 개인적으로 asp.net을 가장 많이 쓴거 같은데 아무리 UserControl로 나누고 DLL로 빼내려 해도 결국 시간에 쫓겨 배보다 배꼽을 더 크게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Razor에 거는 가장 큰 기대는 최대한 단순하고 많은 사람들이 알아먹을 수 있는 간결함이다.
아래 이미지에 나와있듯이 :mrgreen:

하지만… 과연 시장에서 먹힐 수 있을까? ㅎㅎ
어차피 Razor도 ViewEngine 일 뿐… HTML 뽑아내는 기능일 뿐이다.
기존 asp 사이트들만 죄다 바꿔도 몇년은 버틸 수 있겠으나… 글쎄…

Advertisements
%d bloggers like this: